브리핑
[브리핑] 민주평화당 제24차 최고위원 회의 결과 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보실 댓글 0건 조회 306회 작성일 2018-11-19본문
민주평화당 제24차 최고위원 회의 결과
김정현 대변인 브리핑
(2018. 11. 19 10:00 / 국회 본청 226호)
1. ‘임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 국가사업으로 적극 추진
민주평화당은 ‘임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 세계화 사업비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에서 여야 합의에 따라 내년 정부 예산안으로 통과된 것을 계기로 향후 이를 국가사업으로 적극 추진해 나가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임을 위한 행진곡’은 80년 5월 반민주화 세력에 맞섰던 광주의 정신을 그대로 담은 상징적인 곡이다.
불의하게 권력을 찬탈한 신군부 세력들에 의해 자행된 무자비한 학살과 진압에 맞서 민주·인권·평화를 지켜내고자 했던 광주정신이 깃들어 있는 노래며, 특히 이 노래는 이명박 박근혜 정권을 거치면서 5.18묘역에서 사라져 끊임없이 문제 제기됐고 민주, 인권, 평화의 상징으로 촛불정신의 뿌리와도 맞닿아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상임위를 통과한 ‘임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사업은 노래가 만들어진 계기와 노래에 담긴 사연, 이 노래가 지니는 상징성을 관현악곡으로 만들어 보급하고 창작뮤지컬로 제작, 공연하는 한편 국제학술행사 개최 등에 사용해 ‘민주, 인권, 평화’를 기리게 된다.
2.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박지원 의원을 전남도당 도당위원장 직무대행으로, 최경환 의원을 광주시당 시당위원장 직무대행으로 임명, 의결했다. 빠른 시간 안에 광주 전남 시도당 개편대회를 비롯한 조직정비작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3. 오늘 오후 2시30분 정론관에서 황주홍·윤영일·박주현·최경환 의원이 정부비축미 5만 톤 방출 관련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