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인사말] 민주평화당 조배숙 원내대표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예방 인사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보실 댓글 0건 조회 311회 작성일 2019-08-27본문
민주평화당 조배숙 원내대표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예방 인사말
(2019.08.27. 14:00 / 본청 218호)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민주평화당 신임 조배숙 원내대표께서 방문해주셨는데 먼저 축하드리고 평소 저도 존경하는 선배님이시고 호남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여성 정치인이자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검사 아니신가.
어려운 시기 민주평화당의 원내대표를 맡아주셨는데 굉장히 어깨가 무겁고 책임이 크실 것이라 생각된다. 저도 원내대표로 처음 됐을 때 국회는 파행 상태이고 당도 혼란스러운 시기였기 때문에 지금 대표님의 그 마음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오랜 경험과 지혜로 잘 슬기롭게 극복하길 바라고 국회 여러 현안들을 같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 나가야 하는데 지금 전국의 뇌관은 아시다시피 조국 인사청문회이다.
오늘 전격적으로 검찰이 압수수색을 하게 되는데 특권과 반칙이 허용되지 않는 사회 그리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그 누구보다 앞장서신 조배숙 원내대표님께서 국회에서 그런 역할 하는데 있어 중심을 잡고 민주평화당도 같이 힘을 모아서 국민들께 신뢰를 받는 국회가 만들어지는 마음으로 되는데 힘을 써주시기 바란다.
다시 축하드리고 오랜 경험과 경륜 지혜로 잘 함께 의논하면서 국회 이끌어가면서 감사드린다.
@조배숙 민주평화당 원내대표
오신환 원내대표께서 따듯하게 환영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오신환 원내대표님이 새로 대표가 되면서 제가 보니까 여기 회의실도 상당히 분위기가 바뀐 것 같다. 많이 젊어진 것 같다. 지금 오신환 대표께서 원내대표가 되시면서 당의 어려운 과제를 잘 맡아서 훌륭하게 역할을 수행하고 계시고 바른미래당이 교섭단체인 만큼 정국 운영에 있어서 큰 역할을 하고 계신다고 생각된다.
지금 원내에 여러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만 뇌관이라 할 수 있는 조국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문제 선거법 개혁 문제가 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여야가 서로 입장이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저는 무엇이 국민을 위한 것인가 생각하면서 서로의 입장을 주장도 하지만 원만한 타협이 이뤄져서 잘 해결이 되고 국민이 평안했으면 좋겠다.
지금 민생이 어렵다. 저희들이 국민들 만나보면 지금 서민과 중산층 사실 어려움을 겪고 있고 소상공인 계층, 정말 아우성이다. 우리가 민생문제에 집중해야 하는데 사실 어떻게 보면 진영논리로 심각하게 대립해서 싸우는 것 같다.
진영 논리는 결국 우리가 하나로 봐야 하는데 서로 분열하게 만들고 그 골을 깊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국회가 이 부분을 냉정하게 보고 국민들이 화합해서 여러 위기를 잘 돌파할 수 있도록 그런 힘을 발휘했으면 좋겠고 오신환 원내대표께서 바른미래당의 여론을 잘 이끌어서 좋은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 이상이다.
- 이전글[인사말] 민주평화당 조배숙 원내대표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 예방 인사말 19.08.27
- 다음글[인사말] 민주평화당 조배숙 원내대표 문희상 국회의장 예방 인사말 19.08.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