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인사말] 홍남기 경제부총리 유성엽 원내대표 내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보실 댓글 0건 조회 320회 작성일 2019-05-14본문
홍남기 경제부총리 유성엽 원내대표 내방
(2019.05.14. 16:30 / 국회 본청 226호)
@ 홍남기 경제부총리
먼저 유성엽 원내대표님 찾아뵌 것은 두 가지다. 하나는 원내대표 취임을 누구보다 먼저 와서 축하드리기 위해서다. 원내대표 취임을 축하드린다. 두 번째는 아무래도 지금 걸려있는 추경 관련하여 5월 임시국회 소집하고 추경을 조속히 심의를 확정해 주십사 하는 부탁으로 찾아뵈었다. 지난 주 전임 장병완 원내대표님을 찾아뵙고 말씀드렸는데 오늘 새로 취임하셔서 다시 한 번 간곡하게 말씀드리고자 방문하였다.
@ 유성엽 원내대표
바쁜 일정에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실을 직접 찾아 축하해주시고, 국가적 현안인 추경의 조속한 심의를 당부하러 오셔서 감사하단 말씀드린다. 국회가 오랫동안 한 달 가까이 파행으로 가면서 추경 예산심의들이 많이 미뤄지고 걱정을 드려 참으로 미안하고 죄송하단 말씀도 드린다. 아까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님을 만나서 말씀드렸다. 어떻든 미세먼지 추경이라든지 강원도 산불복구 추경이 아주 시급하다. 정부가 편성을 하더라도 올려서라도 대책을 세워 미세먼지 대책을 철저하게 세워나가고 강원산불피해복구 차질 없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렸다. 상황이 급박하게 좀 돌아가는 것 같다. 지금 현재 여야정 협의체 말씀과 각 당의 움직임이 있고, 세부적 사항들은 저희 민주평화당 입장에서는 지켜볼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조속히 여야 간 합의가 이뤄져서 미뤄진 추경 처리와 나머지 산적해 있는 현안들을 같이 잘 처리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부총리님께서는 지금 제가 속한 기획재정부의 상임위 경제부총리시고 과거 공직을 처음 시작할 때 과천 연수원에서 같이 수습 연수를 받았던 동기이기도 해서 각별한 게 있다.
@ 홍남기 경제부총리
추경이 내용적으로 미세먼지와 관련된 시간을 다투는 추경, 경기 하락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민생 추경도 중요하다. 시간을 다투는 내용이라 5월 달에 심의해주시고자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
@ 유성엽 원내대표
5월 말은 예결위원이 바뀌는 시기다. 5월을 넘기지 않고 확정되도록 말씀드려보겠다.
@ 홍남기 경제부총리
추경 내용에는 강원도 산불대응이나 포항 지진 복구 지원 예산, 산불 위기 고위험지역 예산도 있다. 지역경제지원 예산도 시간을 다투기 때문에 내용 하나하나가 굉장히 시간적으로 중요하단 말씀을 드린다.
- 이전글[인사말] 오신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 유성엽 원내대표 내방 19.05.16
- 다음글[인사말] 정동영 대표 반기문 미세먼지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내방 19.05.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